휠라코리아(주)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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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번호 등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관련 법률,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 수집항목
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법정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ID,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자택전화번호, 주소, 수신여부(SMS, 이메일), 결혼여부, 직업, 주거정보, 은행 카드사명, 계좌번호, 예금주 카드주명, 카드유효기간, 관심분야, 기타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등

나.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 일시
다. 유료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결제기록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라. 제품 배송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됩니다.
- 제품 수취인 및 서비스 이용자 이름, 휴대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마. 회사는 본 조에 명시된 서비스 이외에 경품이벤트, 기부활동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관련 페이지를 통해 명시합니다.
바.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 별도 동의 없이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및 신념,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범죄기록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 매장에서 회사 패밀리카드 회원가입 신청서, 회사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경품응모, 배송요청, 회원정보수정), 온라인 쇼핑몰,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고객상담,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한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실명 확인을 통한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요금 정산, 컨텐츠 제공, 주문제품 배송, 이벤트 경품 배송, 구매 및 요금 결제, 청구서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3) 신규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전달.

상기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 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마.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취급·처리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은 다음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이하 '개인정보 취급위탁'이라 합니다)하며,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처리 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회사의 개인정보위탁을 받은 수탁자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자 ■ 위탁 업무내용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유투넷, 인포뱅크, CJ시스템즈 각종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SMS 발송)
㈜MCOM, SK플래닛㈜ 모바일멤버쉽 회원관리
(멤버쉽카드번호발급, 포인트점수조회, 포인트적립/사용내역 확인 등)
MPC파트너스 포인트 관련 상담 및 고객응대
금강자수, 동일산업 제품수선 AS업무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 (2)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고객이 2012년 8월 18일 이후 3년간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 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나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이 경과한 후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계약,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법령에 따라 별도 DB로 옮겨져 보유되는 개인정보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열람·제공·정정·처리정지·삭제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개인 식별이 가능한 실명인증값, 가입인증정보, 전화번호, 계좌번호, 주소(번지, 동, 호수)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접속기록을 별도로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이용자의 회사 홈페이지 및 패밀리카드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일방향으로 암호화 합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보호조치
- 개인정보보호 처리부서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 처리부서를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실명인증값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취급·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업무 처리부서
- 처리부서명 : 리테일커뮤니케이션팀
- 전화번호 : 02-523-6100
- 이메일주소 : phy486@fila.co.kr
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 성명 : 성낙용
- 소속부서명 : 경영관리본부
- 직책 : 본부장
- 전화번호 : 02-3470-9524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및 분쟁조정위원회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118
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탈 : www.privacy.go.kr
다.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icic.sppo.go.kr/02-3480-3600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www.ctrc.go.kr/02-392-0330


12. 이용자의 의무사항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제공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제공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회사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계 법령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의 취급·처리방침 개정시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3월 10일
- 시행일자 : 2015년 3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