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A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리며 그 어느때보다도 강력한 의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생산 단계에서 영향력을 저감하는 것에서부터
보다 책임있는 기업 행동, 보다 세심한 소비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FILA는 더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FILA 브랜드를 영원히 전진하게 하는 진일보한 사고 방식입니다.
FILA는 지속가능한 소재와 공정 방식을 활용한 지속가능 제품을 확대하고,
저탄소 시대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발 제품 EARTH TOUCH와 의류 및 용품 제품 EARTH FEEL로
EARTH TOGETHER 라인을 구성,
지속가능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자원 순환과 기후변화 대응 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휠라의 순환적 가치사슬을 고려한 제품 순환 체계
(지속가능 소재, 유해물질 관리, 제품 생산, 포장재 전환, 폐기물 감축)구축
지속가능 소재 R&D 진행 및
Sustainable Materials Tracking Board
체계화
유기농 섬유
GOTS(Global OrganicTextile Standard)
인증 획득
지속가능 의류, 용품, 언더웨어 제품 2021년 최초 런칭
지속가능 신발 제품 2020년 대비
2021년 생산량 9배 증가
협력사 대상 유해물질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및 정기 화학안전
검사 진행
협력사 대상
ZERO WASTE 프로그램
지원 확대
휠라 그룹 주요 법인
기후변화 관리 시스템
체계화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 선언 및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정보 공시
주요 법인 사무실 및
사업장 용수 사용 및 폐수 발생 정보
취합 및 분석
한국 물류센터
100% 페이퍼리스(Paperless)
전환 통해 약 2.4 톤 탄소배출 저감
한국·미국 물류센터 내
100% 전기 운송수단
사용
임직원 대상 리더십, 직무역량, 자기계발,
ESG 교육, 개인별 코칭 등
인재개발 프로그램 진행
다양성 및 포용성 위원회(Diversity,
Equity, Inclusion & Community Council)
결성 및 워크숍 실시
중대 산업재해
발생 0건
소비자 문의채널
대응률 97.7% 및 리콜 프로세스 100% 이행
전체 매출대비 0.7%,
영업이익대비 3.4% 사회 환원
(전년 대비 각 6.9배, 4.6배 증가)행
휠라 그룹 글로벌 행동강령 및
인권선언문 제정 및
협력사 대상 배포
신발, 의류·용품 1차 협력사 맵핑 완료
(휠라 스포트(홍콩): 22 개사,
몬테벨루나: 22 개사)
신규 협력사 선정 시
휠라 그룹 ESG 기준 충족 여부
의무화
1차 핵심 협력사
ESG 평가실시 및
고위험군 개선 과제 수립
COVID-19 상황으로 인한
협력사 물류비용 지원
우수 협력사 대상
대금 지급 기간 단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