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FILA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리며 그 어느때보다도 강력한 의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생산 단계에서 영향력을 저감하는 것에서부터
보다 책임있는 기업 행동, 보다 세심한 소비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FILA는 더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FILA 브랜드를 영원히 전진하게 하는 진일보한 사고 방식입니다.

Sustainability Report

Earth Together
지속가능 제품의 확대

FILA는 지속가능한 소재와 공정 방식을 활용한 지속가능 제품을 확대하고,
저탄소 시대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발 제품 EARTH TOUCH와 의류 및 용품 제품 EARTH FEEL로
EARTH TOGETHER 라인을 구성,
지속가능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자원 순환과 기후변화 대응 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Apparel

휠라는 소재를 고르는 과정부터 고객의 몸에 닿는 순간까지
환경을 먼저 생각합니다.

RDS, GOTS, SORONA, SORAball,
100% RECYCLED POLY, etc.

Shoes

지구를 생각하는 첫 발걸음, EARTH TOUCH.
지구를 어루만지는 마음으로

RECYCLED GRIND CORK,
RECYCLED SYNTHETIC, etc.

Underwear

휠라 친환경 언더웨어 제품은 친환경 공정과
제품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고자

RECYELED POLYESTER ECOLON,
BIO-BASED TENCEL, etc.

Kids

키즈 의류 제품을 착용하는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한 소재 적용에
포커스를 두고 제품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휠라의 지구와의 따듯한 공감을 위한 여정에 함께해 보세요

RDS, DUPONT SORONA, etc.

Product Circularity
제품 선순환

  • 휠라의 순환적 가치사슬을 고려한 제품 순환 체계
    (지속가능 소재, 유해물질 관리, 제품 생산, 포장재 전환, 폐기물 감축)구축

  • 지속가능 소재 R&D 진행 및
    Sustainable Materials Tracking Board
    체계화

  • 유기농 섬유
    GOTS(Global OrganicTextile Standard)
    인증 획득

  • 지속가능 의류, 용품, 언더웨어 제품 2021년 최초 런칭
    지속가능 신발 제품 2020년 대비
    2021년 생산량 9배 증가

  • 협력사 대상 유해물질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및 정기 화학안전
    검사 진행

  • 협력사 대상
    ZERO WASTE 프로그램
    지원 확대

Climate Action
기후변화 대응

  • 휠라 그룹 주요 법인
    기후변화 관리 시스템
    체계화

  •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 선언 및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정보 공시

  • 주요 법인 사무실 및
    사업장 용수 사용 및 폐수 발생 정보
    취합 및 분석

  • 한국 물류센터
    100% 페이퍼리스(Paperless)
    전환 통해 약 2.4 톤 탄소배출 저감

  • 한국·미국 물류센터 내
    100% 전기 운송수단
    사용

Caring for People
이해관계자 포용

  • 임직원 대상 리더십, 직무역량, 자기계발,
    ESG 교육, 개인별 코칭 등
    인재개발 프로그램 진행

  • 다양성 및 포용성 위원회(Diversity,
    Equity, Inclusion & Community Council)
    결성 및 워크숍 실시

  • 중대 산업재해
    발생 0건

  • 소비자 문의채널
    대응률 97.7% 및 리콜 프로세스 100% 이행

  • 전체 매출대비 0.7%,
    영업이익대비 3.4% 사회 환원
    (전년 대비 각 6.9배, 4.6배 증가)행

Supply Chain Transparency
공급망 투명성 확보

  • 휠라 그룹 글로벌 행동강령 및
    인권선언문 제정 및
    협력사 대상 배포

  • 신발, 의류·용품 1차 협력사 맵핑 완료
    (휠라 스포트(홍콩): 22 개사,
    몬테벨루나: 22 개사)

  • 신규 협력사 선정 시
    휠라 그룹 ESG 기준 충족 여부
    의무화

  • 1차 핵심 협력사
    ESG 평가실시 및
    고위험군 개선 과제 수립

  • COVID-19 상황으로 인한
    협력사 물류비용 지원

  • 우수 협력사 대상
    대금 지급 기간 단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