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회원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휠라코리아(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하 “회원”)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로서, 아래 각 호의 멤버십 회원과 사이트 회원 가입절차를 거쳐 등록된 사람을 총칭해서 말합니다.
가. ‘멤버십 회원’이란 매장 및 시럽 월렛 어플 등을 통하여 멤버십 회원으로만 가입하고, 아래 나 호의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회원을 말하며, 제2항 가 호의 멤버십 서비스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나. ‘사이트 회원’이란 회사의 공식 온라인 사이트(www.fila.co.kr) 또는 모바일 사이트(m.fila.co.kr)(총칭하여 본 약관에서 “사이트”)를 통하여 가입을 한 회원과 제4조 제2항에 따른 추가 인증을 통하여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을 말하며, 회원 가입과 동시에 제2항 나 호의 사이트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항 가호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도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다. 사이트 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멤버십 회원으로도 자동 가입되며, 멤버십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으로써 회원의 구매이력 등을 관리하고 구매에 따른 각종 정보와 구매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든 서비스 정책(이하 “서비스”)을 말하며 서비스 내역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합니다.
가. ‘멤버십 서비스’란 매장 내 상품 구매를 통해 회원에게 부여되는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쿠폰 사용 등의 부가 서비스를 말합니다.
나. ‘사이트 서비스’란 회사의 공식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구매 이력 정보, 쿠폰 조회, 모바일 멤버십 카드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사이트 회원이 아닌 경우 본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번호'란 멤버십 회원(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한 자동가입 회원을 포함하며, 이하 같음)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시, 최초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란 사이트 회원의 사이트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멤버십 회원 또는 사이트 회원이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매장’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직영점 또는 별도의 가입규약이나 계약을 체결하여 이 약관에 따른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및 운영하기로 한 매장을 말합니다. 매장 여부는 사이트 내 ‘매장안내’ 화면 또는 FILA 고객센터 (080-022-246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환가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비재산적 데이터를 말하며, 이 약관에서 정한 일정한 기준에 달한 포인트는 회원이 상품 구매 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누적포인트’란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회사의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단, 회사의 상품 중 일부 상품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멤버십 포인트 적립여부와 적립률은 결제방법 및 할인율, 회원 등급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가용포인트’란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고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사용 또는 소멸된 포인트를 제외한 잔여 포인트를 말합니다.

(10) ‘모바일 멤버십 카드’란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모바일 기반의 멤버십 카드로, 멤버십 가입 후 사이트 로그인을 통해 확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부정적립’이란 당사 매장 및 사이트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내지 부정한 포인트 적립을 야기하는 것을 포함) 되거나 실제 구매한 상품, 사용한 금액을 초과하여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등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되거나 초과 적립된 경우를 제외합니다. 단, 매장 점주 및 그 피고용인, 기타 회사의 임직원 등 회사와 계약상 이해관계가 있는 회원인 경우에는 당해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해당 포인트 적립은 부정 적립으로 간주합니다.

(12) ‘부정사용’이란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식, 기타 타인의 동의 없이 회원이 직접 부정 적립한 포인트 및 쿠폰 또는 다른 회원이 정상적으로 적립한 포인트 및 쿠폰을 임의로 사용, 양도하는 경우 등의 방식으로 소비한다거나 회사에 불측의 피해 또는 명예를 훼손하는 결과를 발생(내지 야기하는 것을 포함) 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조 회원 서비스 개요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제반 절차를 거쳐 매장 또는 사이트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 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상품 중 일부 상품은 포인트 적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구매이력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등급을 분류하여 등급에 따라 서비스 및 혜택을 달리하여 제공합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에 대하여는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5) 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제 4조 회원 가입 절차

(1) 멤버십 회원 고객의 경우, 매장에서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성별 등 필수 사항을 작성한 후 SMS를 통해 사용자 인증을 진행하고 나서 멤버십 가입이 됩니다. 본 절차를 통해 가입한 회원은 포인트 적립 등의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즉시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만을 거치면 바로 멤버십 및 사이트에 가입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항에 따라 매장 또는 모바일 멤버십 어플에서 가입한 멤버십 회원이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회원이 되려면 사이트 내 추가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여 미비된 입력 사항을 추가 기재한 후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권리 및 의무는 본인 이외의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5조 멤버십 서비스 유효기간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에서 규정한 탈퇴 양식을 갖춰 멤버십 탈퇴의사를 전달한 경우 및 관련법령에 따라 2년간 멤버십 서비스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효하게 지속됩니다.

제 6조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 이용

(1) 포인트는 회원이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상품을 현금 및 신용카드로 구매한 경우 쿠폰 사용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립됩니다.

기준 구매횟수 & 금액 포인트 적립률
대리점(가두+NC) 백화점 온라인스토어
VIP 100만원 이상 3% 2% 3%
GOLD 3회 이상 or
50만원 이상
3% 2% 3%
SILVER 3회 미만 or
50만원 미만
2% 2% 2%


- 세일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 적립률에서 -1%를 반영하여 적립
- OUTLET (상설) 매장은 정상 및 세일 상품, 회원 등급에 상관없이 1%만 적립
단, 사이트 비회원인 경우 사이트 서비스의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 또는 적립이 불가하며 제4조 제2항에 따라 사이트(온라인) 추가 회원가입을 통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2) 제1항의 상품 구매 금액을 발생 포인트로 환산할 때 발생되는 1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되며, 발생금액은 1원당 1포인트로 산정합니다.

(3) 적립된 포인트 및 보유 쿠폰은 매장 또는 사이트 내 서비스 화면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가용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4) 다음의 경우에는 포인트 사용 및 적립 또는 쿠폰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직영점, 회사와 계약 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에서의 구매 시
- 회사가 행사상품(예: 균일가) 또는 포인트 적립 불가임을 표시한 상품 구매 시
- 법인(단체)구매를 통한 할인 시 - 면세점 등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판매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해당 매장 또는 회사 사이트에 관련 내용을 별도 표기하거나 안내 합니다.

(5) 제품 구매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는 건별 포인트 적립시점으로부터 2년 동안만 유효합니다. 이후에는 자동 소멸되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6) 쿠폰은 정률 쿠폰(ex. 15% 할인)과 정액 쿠폰(ex. 5000원 할인)으로 구분됩니다. 쿠폰은 회원의 휴대폰 SMS 또는 모바일 SNS 채널(카카오톡)를 통해 발행 정보가 안내되며, 사이트 내의 마이 페이지에서 쿠폰 현황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발행된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7) 쿠폰의 지급 대상, 기준, 사용방식 및 기한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건별 쿠폰 발행시 별도로 정합니다.

(8) 쿠폰 사용은 해당 명시 기간까지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장에서 쿠폰 및 포인트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야 하며, 사이트 상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단, 모바일 멤버십 카드 제시가 어려울 경우 회원은 가입 당시 기재한 회원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인증 확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쿠폰 사용 시 쿠폰 금액 보다 적은 금액의 제품 구입 시에는 잔액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10)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 및 발행 쿠폰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상속, 증여, 매매 등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11) 제 8조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적립된 포인트 및 발행된 쿠폰은 그 유효기간에 상관 없이 회원 자격 상실일자를 기준으로 모두 소멸됩니다.

(12)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한 경우 해당 결제 금액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도 무효가 됩니다.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복원하고, 해당 포인트를 제외한 실제 결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 7조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 제한

(1)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구매한 실적이 회원 개인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 구매로 판단될 시 회사는 회원의 당해 구매실적을 취소할 수 있고, 부정적립이나 부정사용(이하 총칭하여 ‘부정이용’)으로 판단되거나 합리적인 사유로 의심되는 경우 해당 포인트의 적립, 쿠폰의 발행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부정이용으로 인해 적립된 포인트 및 기 발행된 쿠폰은 원칙적으로 즉시 소멸되거나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포인트 및 쿠폰 소멸 조치와 별도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고, 제3자가 회사에게 소송을 제기하거나 관계기관을 통한 신고, 기타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고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2) 본 조 제(1)항에 부정이용의 판단은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이 부정이용의 판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부정이용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등의 소명을 듣는 예외적인 절차를 마련하여 정상이용 건으로 변경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나, 회사의 부정이용의 판단에 대하여 회원과 이견이 있는 경우 아래 제12조에 의거,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른 포인트 및 쿠폰 소멸 조치와 더불어 회사가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 누적제한을 아래 제11조에 준하는 ‘통지방법’으로 통지한 후, 그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별다른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에는 회원이 해당 조치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휴면 처리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FILA 고객센터(080-022-2468) 및 사이트 내 서비스 화면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및 상실시켜 휴면 처리 및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탈퇴
나. 부정이용을 발생 시키거나 멤버십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탈퇴
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 탈퇴
라. 다른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손해를 끼친 경우 – 탈퇴
마. 관련법에 따라 2년간 멤버십 서비스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 휴면 바. 2회 이상 반복된 회사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사용 중인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아 회원의 개인정보 등 정보자산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경우 – 휴면

(3) 이 약관 제 8조 제2항 마 내지 바의 사유에 의해 회사가 휴면 처리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휴면 예정일로부터 30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 후 개인 정보를 분리 보관하여 일정기간 지난 후에 탈퇴 처리합니다. 이 경우 2년이 경과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4) 탈퇴한 회원의 재가입의 경우, 회사가 정하는 회원 재가입 절차에 따라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9조 이용약관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소정의 가입 절차를 거쳐 성공적으로 사이트 회원 또는 멤버십 회원 가입을 완료 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사이트(http://www.fila.co.kr)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 고지 방법: a) E-mail 통보, b) SMS 통보, c) 사이트(온라인) 게시, d) 매장(오프라인) 게시

(3) 약관 변경 사실이 고지된 이후에도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회원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약관 변경(개정) 사실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엔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 아동에 해당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물리적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1조 사이트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사이트 서비스는 업무상, 기술상의 특별한 장애요인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1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른 방법으로 미리 안내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안내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의 증설, 교체, 보수점검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정전, 통신두절, 전자장치의 장애 발생 등 예상치 못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 등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면책되며, 회원은 회원가입 이후라 할지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회사 사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사이트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로그인 후 수정 하거나FILA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본인 확인 후 변경사항을 알려서 수정해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사이트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및 이용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 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서비스, 커뮤니티서비스, 모바일서비스, 쇼핑몰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고,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ID, 비밀번호 등 타인의 정보 도용
다. 다른 ID로 이중등록
라.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마.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바.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사.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차. 저작권법 위반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전항 각 호의 행위 발생 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유, 무형의 피해발생이 예상되므로, 회사는 해당 내용의 게시를 임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최종 확인과정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회원의 관리부실로 타인이 ID를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6) 회원의 개인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 본인이 직접 수정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일부라도 불특정 다수인 경우 포함)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회사의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제10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거나,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단,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유, 무형의 손해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는 조치를 취한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SMS, e-mail, 우편(DM) 발송 및 유선 연락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한 정보와 회사의 구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SMS, e-mail, 우편(DM), 유선 전화(TM)를 통해 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event, 신상품소개 등의 서비스 제공의 경우 회원의 동의를 요하며, 회원이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중단합니다. 회사는 해당 SMS, e-mail, 우편(DM) 발송 및 유선 연락시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제 24조 약관 위배시의 책임/손해 배상 및 분쟁 조정

(1)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고,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지 않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 및 분쟁 조정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25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던 통합회원이용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