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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

휠라는 자원 순환과 기후변화 대응 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에 기여하겠습니다.

제품 선순환(Product Circularity)

  • 휠라의 순환적 가치사슬을 고려한
    제품 순환 체계(지속가능 소재,
    유해물질 관리, 제품 생산,
    포장재 전환, 폐기물 감축)
    구축

  • 지속가능 소재 R&D 진행 및
    Sustainable Materials
    Tracking Board

    체계화

  • 유기농 섬유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
    획득

  • 지속가능 의류, 용품,
    언더웨어 제품 2021년 최초 런칭

    지속가능 신발 제품 2020년 대비
    2021년 생산량 9배 증가

  • 협력사 대상 유해물질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 및
    정기 화학안전
    검사 진행

  • 협력사 대상
    ZERO WASTE
    프로그램

    지원 확대

기후변화 대응(Climate Action)

  • 휠라 그룹 주요 법인
    기후변화 관리 시스템 체계화

  •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 선언 및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정보 공시

  • 주요 법인 사무실 및
    사업장 용수 사용 및
    폐수 발생 정보
    취합 및 분석

  • 한국 물류센터 100%
    페이퍼리스(Paperless)

    전환 통해 약 2.4 톤
    탄소배출 저감

  • 한국·미국 물류센터 내
    100% 전기 운송수단 사용

SOCIAL

보다 높고 견고한 사회적 목표를 설정하여 구성원 및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나가겠습니다.

이해관계자 포용(Caring for People)

  • 임직원 대상 리더십, 직무역량, 자기계발,
    ESG 교육, 개인별 코칭 등
    인재개발 프로그램
    진행

  • 다양성 및 포용성 위원회(Diversity,
    Equity, Inclusion, &
    Community Council)

    결성 및 워크숍 실시

  • 중대 산업재해 발생
    0건

  • 소비자 문의채널 대응률 97.7%
    리콜 프로세스 100% 이행

  • 전체 매출대비 0.7%, 영업이익대비 3.4% 사회 환원
    (전년 대비 각 6.9배, 4.6배 증가)

공급망 투명성 확보(Supply Chain Transparency)

  • 휠라 그룹 글로벌 행동강령 및
    인권선언문
    제정 및
    협력사 대상 배포

  • 신발, 의류·용품 1차 협력사 맵핑 완료
    (휠라 스포트(홍콩): 22 개사,
    몬테벨루나: 22 개사)

  • 신규 협력사 선정
    휠라 그룹 ESG 기준
    충족 여부 의무화

  • 1차 핵심 협력사
    ESG 평가실시

    고위험군 개선 과제 수립

  • COVID-19 상황으로 인한
    협력사 물류비용 지원

  • 우수 협력사 대상
    대금 지급 기간 단축

ESG VALUE CHAIN

휠라의 순환적 가치사슬

휠라는 사업의 전 과정에서 순환적 사이클(Circular cycle)을 구현하고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재 선정에서부터 생산, 유통, 판매, 마케팅, 나아가 폐기 및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가치사슬의 모든 단계에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휠라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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