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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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s
1980년대 초반, 다소 침체분위기에 접어들었던 fila.
이때 한국의 유명 신발업체에 수출 담당 이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던
윤윤수 사장 (현 fila korea 회장)은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휠라 스포츠화를 만든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스포츠패션 브랜드로서 fila가 갖고 있던 고급스런
이미지에 수십년간 신발 업계에서 나름대로 쌓아온 노하우를
합친다면 그 무언가가 나와도 크게 나올 것이라는 생각에서 나온
제안이었다. 스포츠화 생산을 계기로 점점 활기를 띄게 된 fila는
사실상 스포츠화 생산을 계기로 미국내에서 가장 짧은 기간동안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외국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1970s
1972년, 이태리의 대표적인 자동차 기업인 fiat이 fila를 인수하면서
fila는 이태리의 단순한 의류 브랜드가 아니라 세계적인
스포츠레저 브랜드로 발돋움 하게 되는 도약기를 맞게 된다.
Fiat 인수 다음해인 1973년에는 지금의 BI를 완성하고 이때부터
제 2의 fila로 탄생하게 된다. 70년대 중반, 휠라는 우연히 한 테니스
선수를 주목하게 된다. 당시 테니스 계를 석권하고 있는 불세출의
테니스스타 비와론 보그가 바로 그 주인공.
Fila가 만든 옷을 입고, 신발을 신고, 가방을 들고 사람들이 가득 모인
테니스장과 행사장에 비와론 보그가 모습을 나타낸다면?
그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그가 입고 있는 옷도 사랑할 것이라는 것이
fila의 전략이었던 것. 바로 본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의
시작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900s
이태리 밀라노에 북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알프스의 비엘라 산맥,
자연자원을 이용하여 직물을 생산, 니트산업과 언더웨어 산업을
시작한 fila 삼형제가 있었다. 그들의 남다른 색채감각은 태양과
포도주, 그리고 예술을 사랑하는 이탤리안들만의 독특한
컬러감각으로 그대로 자신들의 의류에 반영. 이태리인들은 fila를
'이태리의 자존심'이라고 추켜올리길 주저하지 않았다.
1923년, 본격적인 사업체의 모습을 갖춘 fila 삼형제는
지금의 fila 모태로 자리잡았다.